안녕하세요! 인간심리연구소의 성냥개비입니다.🙌🙌
오늘은 INTP 이상형에 대해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주변에 인팁이 마음에 드는데 어떻게 해야 호감을 얻을지 모르겠는 분들은 이 포스팅을 끝까지 읽으시면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감이 오실 거라고 확신합니다. INTP인 저의 이상형을 풀어서 설명해 놓은 것이기도 하고, 주변 INTP들의 말을 들어봐도 하나같이 100% 공감하는 이상형이었으니까요! 😎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집중집중! 👀👀
01. 깊은 내면의 대화가 통하는 사람
스몰토킹에서 끝나는 대화 제발 그만, 얕고 다양한 주제나 일상적이고 반복되는 이야기보다 하나의 공통사나 흥미로운 주제에 대해 대해 깊게 얘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인팁은 무언가에 몰입하려면 깊게 생각해야 하는데 시시각각 변하는 스몰토킹 대화 주제는 인팁을 굉장히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흔히 말해 기빨린다고 하죠. 쓸데도 없고 궁금하지도 않은 "누가 뭘 먹었냐", "오늘 어땠다더라"와 같은 일상적인 정보를 나누느라 허비하는 시간을 굉장히 아깝게 생각합니다.
02. 가치관이 잘 맞는 사람
이러한 내면의 깊은 대화가 잘 통하려면 기본적으로 가치관이 어느 정도 맞아야 하며, 취미 등에서 공통사가 있어야 합니다. 애초에 내향적이고 남의 얘기에 별로 관심이 없는 인팁과 이러한 관심사가 맞지 않으면 대화를 이어나가거나 친해지기 조차 쉽지 않겠죠. 반대로 늘 내면의 이야기에 굶주려 있는 INTP들은 자신과 얘기가 잘 통하는 사람을 이상형으로 꿈꾸는데요. 이렇게 가치관이 잘 맞거나 취미가 비슷하면 INTP과 빠르게 내적 친밀감을 쌓으며 가까워지기 쉽습니다.
03. 인팁의 숨겨진 장점을 알아봐 주는 사람
그림 예시에서 첫번째 상황 같은 경우, 진정성이 없다고 느껴집니다. "그냥 당장 외로워서 아무나 만나는 건가..."라는 생각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일에는 이유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이는 사랑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반면에 INTP의 숨은 장점을 눈여겨봤다가 그 점을 치켜세우며 칭찬해 주면 INTP은 그 사람을 다시 보게 됩니다. (나를 인정해주는 너의 지능 또한 심상치 않겠구나!🤔)
04. 인팁의 개인 시간을 존중해 주는 사람
인팁은 내향적인 성격이며 기본적으로 개인 시간이 필요합니다. 어떤 사건 직후 생각을 정리하고 있거나 아니면 혼자 무언가를 골똘히 생각하고 있다거나 집중하고 있을 때 누가 계속 말을 걸거나 연락을 재촉하면 인팁은 굉장히 스트레스를 받아합니다. 이런 행동을 한다면 내 바운더리 안의 사람이라면 참을 인을 새기고 참아보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가차 없이 손절하거나 상종도 하지 않을 겁니다.
05. 적당히 집착해 주는 사람
인팁은 살짝 차가운 성향에 가까워서 상대가 관계를 놓아버린다면 쉽게 끝나버리기 일쑤입니다. (INTP 유형이 회피형의 비율도 많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가 어느 정도 뜨겁게 관계를 이끌어줘야 오래갈 수 있습니다. 애교 섞인 집착은 의외의 씹덕포인트가 되기도 하더라고요. 이런 부분에서 상대와의 관계가 유효함을 느낍니다.
🤔INTP의 이상형에 대해서 어느 정도 정리가 되셨나요? ㅎㅎ
사실 우선 기본적으로 외모가 괜찮아야 하고 자기 관리를 잘하는 사람이여야 하며, 미래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예의도 있어야 예선 통과입니다. 근데 이런 부분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통적인 이상형이라 적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인팁의 마음은 종잡을 수 없을때가 많죠. 이러한 특징들을 알아가기 전이거나 이상형에 완벽히 부합하지 않더라도 왠지 끌리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사람을 만나다 보면 이러한 이상형들만 만나는 건 아니더라고요. 그래도 앞서 말한 INTP의 이상형 5가지 특성에 부합하는 사람과 더 길고 건강한 연애를 했다는 것만은 확실합니다. 같이 있을 때도 더 편했고요. 싸울 일도 없어집니다. 인팁과 새롭게 연애를 시작하길 희망하시거나 이미 사귀고 있지만 더 잘 소통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행동해 보시기 바랍니다.
'🧡mbti 연구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MBTI 연구소] INTP-A, INTP-T 차이점! (3) | 2023.08.22 |
---|